본문 바로가기

조지아(Georgia) - 대체 조지아에 뭐가 있는데요?

by oridosa 2020. 11. 16.

[조지아(Georgia) - 대체 조지아에 뭐가 있는데요? ] 


흑해를 끼고 아시아와 유럽의 중간 위치에 있는 조지아는 끊임없이 주변 강대국들의 침입을 받았다. 역사적으로 가장 혼란스러운 나라 중 하나로 손꼽힐 정도라고 하니, 지금의 조지아가 독립하여 본연의 전통과 언어를 고수하고 있다는 건 자랑스러운 일이라 할 수 있겠다. - 86p.

시그나기(Sighnaghi)가 사랑의 도시로 불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구전으로 전해오는 이야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겠지만 조지아 친구 바로가 직접 말해준 전설은 이러하다.

옛날 옛적 그림 그리는 일을 업으로 삼는 프랑스인이 조지아의 작은 마을 시그나기에 살고 있었다. 어느 날, 그는 조지아에 놀러온 이웃 나라 러시아 여인에게 한눈에 반하고 만다. 그녀의 마음을 얻고 싶었던 프랑스 화가는 자신의 재산을 탈탈 털어 그녀에게 바칠 장미꽃 백만 송이를 준비했는데. 과연 그녀는 그의 사랑을 받아주었을까?

이루지 못한 그의 사랑을 담아낸 도시, 시그나기. ‘백만 송이 장미’라는 노래를 만든 러시아, 그리고 우리나라 역시 그 노래를 리메이크했으니. 이야기를 들려준 조지아 친구 바초와 러시아 친구 사샤와 다냐, 그리고 한국인인 나와 제이는 ”우리들이 이렇게 만난 건 운명인 거야.“를 외쳤다. - 137p.

조지아(Georgia), 대체 조지아에 뭐가 있는데요? / 권호영 / 푸른향기

 

대체 조지아에 뭐가 있는데요? / 권호영

 

 

[반 박자 느려도 좋은 포르투갈 ] 은근히 매력 있는 나라, 포르투갈. 천천히 둘러보기.

[반 박자 느려도 좋은 포르투갈 ] 은근히 매력 있는 나라, 포르투갈. 천천히 둘러보기. [반 박자 느려도 좋은 포르투갈 / 권호영 / 푸른향기 ] [대체 조지아에 뭐가 있는데요?]의 

oridosa.tistory.com

 

 

[Georgia 대체 조지아에 뭐가 있는데요? ] 조지아에 가보아요. 알록달록한 색깔이 가득한 그곳.

[Georgia 대체 조지아에 뭐가 있는데요? ] 조지아에 가보아요. 알록달록한 색깔이 가득한 그곳. [Georgia 대체 조지아에 뭐가 있는데요? / 권호영 / 푸른향기] 제일 먼저 내 눈길을 끈 것은 첫 글에 나

oridos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