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충남 서천 - 신성리 갈대밭, 영화 JSA 공동경비구역

by oridosa 2021. 12. 17.

[충남 서천 - 신성리 갈대밭, 영화 JSA 공동경비구역 ]

 

신성리 갈대밭 입구

 

신성리 갈대밭 대표 사진 촬영장소


영화 ‘JSA 공동경비구역’ 촬영지로 잘 알려진 서천 신성리 갈대밭. 영화가 나온 지 꽤 되었지만, 여전히 영화가 먼저 떠오르는 곳이다. 공주에서 1시간, 1시간 30분이면 서천 대부분의 지역을 갈 수 있어서 서천은 여행하기에 부담없는 곳이다. 지난번 춘장대, 동백정에 이어 이번엔 신성리 갈대밭이다.

 

신성리 갈대밭 체험장. 월요일 휴무


강둑에 신성리 갈대밭 입구가 있다. 입구에 들어서기 전 주차장이 있고 '신성리 갈대 체험관' 건물이 있다. 건물에는 공예품 체험센터와 카페가 있는데 월요일에는 모두 문을 닫는다. 내가 간 날이 바로 장날이었다. 월요일이라 문을 닫았다. (2023년 방문시 카페 및 2층 시설 폐쇄)

 

신성리 갈대밭 체험장 뒤 대명농원

 

대명농원에서 기르는 강아지. 낯가림 심함


그래도 걱정 마시라. 체험관 뒤쪽에 대명농원 건물이 있고 거기에서 간단한 먹을거리와 음료, 군밤과 곡식 몇 종류를 판다. 이 집은 월요일에도 문을 연다. 젊은 부부가 농원과 가게를 운영하는데 무척 친절하다. 친절함에 넘어가서 팥 한 봉지를 샀다. 커피 한잔 얻어 마시고, 땅콩과 군밤도 한 줌 얻어먹었다. 

 

신성리 갈대밭 안내

 

갈대밭 전경

 

신성리 갈대밭 전경


갈대밭은 7만평 규모다. 관광지로 활성화되면서 산책길과 전망대를 만들었다. 한눈에 너른 금강이 보이고 무르익은 갈대밭이 펼쳐져서 가슴이 탁 트인다. 대명농원 주인에게 물어보니 눈이 올 때, 비가 올 때도 경치가 볼만하단다. 철새가 날아드는 광경도 장관이란다. 즉, 자주 오라는 얘기다. 공주에서 자전거를 타고 오면 4시간 반에서 5시간 정도 걸린다. 내년에 도전해봐야겠다. 

 

신성리 갈대밭 전경

 

신성리 갈대밭 전경

 

신성리 갈대밭 전경

 

신성리 갈대밭 전경

 

갈대밭에서 강 하구로 더 내려가면 금강하구둑이 나온다. 서해, 군산과 맞닿아 있다. 어느 한 장소에 가게 되면, 그곳의 사계절이 궁금해진다. 비 올 때, 눈 올 때, 바람 불 때, 맑을 때의 풍경도 궁금하다. 그래서 자주 다녀봐야 한다. 

 

갈대밭에서 바라본 강 건너. 금강


이곳엔 건물 한두 개뿐, 관광지의 번잡스러움이 없다. 그저 강둑, 갈대밭, 금강만 보인다. 이런 한적함이 좋다.

* 눈 내릴 때 오면, 그 경치도 멋있습니다.
* 철새 날아들 때 와도 좋아요.
* 매년 정월 보름쯤, 갈대를 벱니다.
* 월요일엔 체험장과 카페가 쉽니다. *2023년에 가보니 영업을 하지 않는다. 공실이다.
* 입장료 무료, 주차장 무료, 

여행일 : 2021. 12. 06. 

 

 

 

충남 서천 - 마량리 동백나무숲, 동백정, 춘장대 해수욕장

[충남 서천 - 마량리 동백나무숲, 동백정, 춘장대 해수욕장 ] 2월 말이면 남쪽부터 동백꽃이 피기 시작한다. 제주도와 남해, 선운사 군락지에 꽃이 피고, 위쪽으로는 서천 동백나무숲이 개화 끝자

oridos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