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츠타야, TSUTAYA - 같은 일을 반복해서는 성장할 수 없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라.

by oridosa 2022. 9. 17.

[츠타야, TSUTAYA - 같은 일을 반복해서는 성장할 수 없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라. ] 


     고객이 원하는 것을 콕 집어서 제안하면 계약은 성사된다. 장사에서 그 '답'을 발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된다. 혹은 고객의 기분으로 생각하면 된다. 쉬는 날에도, 비오는 날에도, 찜통더위에도, 아침에도, 점심에도, 저녁에도, 통근하는 고객의 기분을 이해하려고 역에서 매장까지 수차례 걷기도 하고, 무더운 날 야외에 주차했다가 시트가 뜨거워진 것을 보고 그늘이 필요하다는 생각도 했다. 에비스가든 플레이스와 롯본기 힐스에 매장을 만들 때는 그 거리의 생활을 알아야만 거리를 이해할 수 있다는 생각에 기획 담당자는 근처에 살아보기까지 했다. 그렇게 고객의 기분으로 답을 찾고 성실하게 그 답을 실현하면 고객은 찾아오기 마련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일인데 하는 사람은 적다. - 22p.

"경영의 본질은 실패의 허용"

     같은 일을 반복해서는 성장할 수 없다. 회사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나이를 먹으면 성장해야 한다. 성장이란 인간과 사회의 '자연스러운 모습'이다. 성장의 결과는 매출로서 나타난다. 매출은 결과인데 원인을 만들지 않고 단순히 매출만 올리려는 것은 잘못이지만, 결과로서의 매출이나 이익은 커져야만 한다. 이익이 커지는 것은 자유의 확대를 의미한다. - 109p.

[취향을 설계하는 곳, 츠타야 / 마스다 무네아키, Masuda Muneaki / 장은주 / 위즈덤하우스]

 

취향을 설계하는 곳, 츠타야, TSUTAYA

 

 

[취향을 설계하는 곳, 츠타야] 고객을 향한 디테일, 섬세함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다

[취향을 설계하는 곳, 츠타야] 고객을 향한 디테일, 섬세함으로 고객을 만족시키다  [취향을 설계하는 곳, 츠타야 TSUTAYA / 마스다 무네아키 Masuda Muneaki / 장은주 / 위즈덤하우스] 츠타야(TS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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